프리미엄 유럽 감성을 가지고 태어난 유럽 스타일의 핫 해치인 i30가 더 막강한 스팩을 겸비하고 다시 태어났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한몸에 받게 될 더 뉴 i30의 진화한 매력포인트를 찾아보겠습니다.


진화한 실용주의 i30 디젤


더뉴i30

 

더 뉴 i30 디젤은 엔진 성능의 극대화와 최고의 연비효율을 만들기 위한 최적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더블 클러치방식으로 다이나믹한 변속감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신개념 변속기인 7단 DCT가 장착되었으며 더욱 엄격해진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단계 EURO6의 기준을 충족시킨 새로운 1.6 VGT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렇게 만든 최적의 조합으로 136마력에 30.6토크를 구현했습니다. 이는 EURO5에 6단 AT를 적용한 전 모델보다 8마력과 4.1토크가 향상된 수치입니다. 그리하여 최고속도는 200km/h로 상승하였고 제로백 역시 1초를 줄인 10.6초를 기록했습니다. 1.6VGT 7단 DCT, 15인치 휠기준 연비는 도심 16.9km/l, 고속도로 19km/l이며 복합연비 17.8km/l라는 환상적인 수치를 자랑합니다. 



디젤의 실용주의를 담은 심플&감각적인 스타일

 

 

 

 

더 뉴 i30 디젤은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창조된 감각적인 디자인, 모던한 그릴, 세련된 램프와 휠이 이루는 조화로움은 플루이딕스 컬쳐 2.0의 정제된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었습니다. 더 뉴 i30의 실용주의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은 인테리어에서도 그대로 이어지며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더 배려한 현대자동차만의 프리미엄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항이 만드는 즐거운 드라이빙

 

 

 

 

더 뉴 i30의 진정한 매력은 다양한 편의사항과 안전사양으로 가득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사고 시 어떠한 위험에서도 탑승객을 지켜낼 수 있는 7 에어백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와 급제동 경보시스템도 가지고 있습니다.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와 6:4 폴딩시트는 드라이빙 라이프 속의 다양한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위해 태어난 우월한 유전자, Dspec

 

 

 

조금 더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기기 위한 분들을 위해 태어난 더 뉴 i30 Dspec은 심장부터 남다릅니다. 2.0GDi 엔진을 장착하여 넉넉한 출력을 갖췄으며 패들쉬프트가와 튜닝된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은 스포티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더 뉴 i30 Dspec의 2.0 GDi엔진은 172마력에 21토크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는 1.6VGT와 비교했을 때 약 36마력이나 상승한 것으로 끝까지 뻗어주는 가솔린 엔진의 매력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연비는 자동변속기 기준 도심 10.5km/l, 고속도로 13.9km/l이며 복합연비 11.8km/l를 나타냅니다.

 

 

 

 

더 뉴 i30 Dspec은 엔진뿐만 아니라 스포츠 그릴, 17인치 스피어 스포크 휠, 레드 인테리어 등 특화된 디자인으로 실내외에서도 강렬하고 다이나믹한 Dspec만의 특별한 자부심을 선사합니다.

 

 


극대화된 엔진성능과 최고의 연비효율을 갖춘 i30 디젤과 다이나믹 퍼포먼스가 강화된 i30 Dspec. 각 각의 개성과 매력이 뚜렷하여 하나를 선택하기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어느 것을 선택해도 더 뉴 i30의 매력에 푹 빠져 즐거운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i30가격


더뉴i30가격


뉴i30가격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