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파워트레인 탑재로 한층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 The New i40가 국내 중형차 시장에 다시 한번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국내 중형차 중 유일하게 세단과 웨건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i40가 획기적인 연비와 유럽감각의 주행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떤 바람을 일으킬지 기대됩니다.


국내중형 최초 7단 DCT 탑재, The New i40


더뉴i40


더 뉴 i40는 국산 중형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적용하여 고성능 고효율의 뛰어난 동력성능을 구현했습니다. 더불어 EURO6 U-II 1.7 e-VGT 디젤 엔진은 엔진의 작동조건에 따라 배기 유량을 변화시켜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효율 전자식 가변 터보차저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뉴i40


특히 더욱 엄격해진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EURO6 기준을 충족한 엔진은 효율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놀라운 엔진입니다. 거기에 차량 정차 시에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키고 출발 시에 재시동되는 공회전 제한 장치인 ISG시스템(Idle Stop&Go System)을 적용하여 새어나가는 연비까지 잡았습니다. 


더뉴i40


그리하여 i40 1.7 웨건기준(16인치) 복합연비 16km/l(도심14.9km/l, 고속도로17.6km/l)를 실현했으며 공차 중량이 더 가벼운 i40 Saloon(16인치)은 복합연비 16.7km/l(도심15.3km/l, 고속도로18.8km/l)를 구현했습니다. 이는 동급 세단(16인치 기준) 중 최고의 연비입니다.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블랙디자인


더뉴i40출시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적용된 더 뉴 i40는 전면부에 싱글 프레임 헥사고날 그릴을 채택해 전 모델에 비해 한 차원 높은 무게감과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아울러 HID 헤드램프는 광원 하나로 상향등과 하향등을 모두 구현하는 ‘바이펑션’ 방식을 통해 램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더뉴i40

 

i40


더 뉴 i40의 후면부는 미래지향적이고 입체감 넘치는 신규디자인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개성 있는 뒷모습은 물론 개선된 시인성으로 안전함까지 겸비했습니다. 또한, 급제동 경보 시스템을 적용하여 급제동 시 자동으로 비상등을 점등하도록 하여 뒷 운전자를 배려했습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뛰어난 편의성의 공존, 더 뉴 i40


i40


실내에서도 새로워진 더 뉴 i40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세련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블랙으로 통일된 메인 센터페시아와 인써트 필름 가니쉬는 시크한 매력이 돋보입니다. 


현대자동차i40


더 뉴 i40에서는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돋보입니다. 특히 세단 모델에는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화물 적재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뒷좌석 6:4 분할 폴딩,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 러기지 레일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상황 속에서 불편함 없는 공간 활용도를 선보입니다.



역동적인 무게감, Dspec


뉴i40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모델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였던 Dspec이 더 뉴 i40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성능과 다이나믹한 감각이 담긴 Dspec은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에 블랙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성능에 걸맞은 무게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더불어 그레이 투톤 인테리어, 패들 쉬프트, 18인치 블레이드 스포크 알로이 휠에서도 Dspec만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유럽형 주행감을 구현한 더 뉴 i40


더뉴i40


더 뉴 i40는 운전자가 급격한 코너링을 시도하는 경우 구동력과 제동력을 적절히 제어해 속도 저하 없이도 차량의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회가속제어장치(ATCC)’를 적용하여 안정감있는 코너링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 조향 응답성을 더욱 끌어 올렸으며, 전방위적인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 설계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구현했습니다.


그대로인 것은 i40라는 이름뿐이라는 광고처럼 새로워진 더 뉴 i40는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과 인테리어, 편의사항을 가지고 다시 태어났습니다. 중형차 시장에서 다시 한번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더 뉴 i40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The New i40 가격 바로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