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과 아프리카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다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 장의 모기장이 병을 예방할 수 있고, 한 번의 치료로 목숨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런 작지만 큰 기적을 믿습니다. 오늘의 작은 변화가 더 나은 내일로 가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라며 중동과 아프리카 곳곳에서 교육과 의료보건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합니다. 특히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 여성들이 배움의 기회를 갖고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지역사회의 NGO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이웃들과 함께 현대자동차가 또 하나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현대자동차사회공헌

교육, 더 나은 내일을 여는 힘

 

현대자동차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교육환경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은 개인과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일이지만 아쉽게도 이 지역에는 아직 교육 시설이 부족하고 환경이나 기자재도 열악한 곳이 많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저개발국 소외계층의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빈민 지역 학교에 책걸상, 도서, 학습기자재 기증을 꾸준히 실천해왔고 가나에 세운 자동차 정비기술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지원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팔레스타인에서는 2012년부터 서안지구의 중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경연대회인 ‘INJAZ Palestine’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학생들이 모여 비즈니스 교육을 받고 자체적으로 모의 회사를 설립, 운영한 뒤 그 성과를 평가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는 학생들의 학습과 회사 설립, 운영에 필요한 자금과 훈련 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SNS, 광고 등의 홍보를 통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지도록 지원했습니다.

 

 

모바일클리닉차량

 

 

현대자동차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지역 교육기관에 기술교육을 위한 실습용 자동차를 꾸준히 기증해왔습니다. 2013년에도 저미스턴 지역의 프림로즈 고등학교와 더반 지역의 웨스트리지 고등학교에 소형 자동차를, 복스버그 지역 세인트 앤소니 교육센터에 SUV 차량을 각각 기증했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기증한 실습용 자동차는 총 25대에 이릅니다. 또한, 2013년에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을 만들었습니다. ‘임페리얼•우캄바 지역사회개발 트러스트’와 협력해 레나시아 사우스 지역의 사우스뷰 고등학교에 개설한 도서관은 4,500여 권의 도서, 책상과 의자, 시청각 기기, 컴퓨터 등을 갖추었습니다. 이 도서관은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아 주고 지역사회 문맹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모잠비크에서는 모잠비크 교육부와 협력하여 문맹률이 높은 저소득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습니다. 2013년 3월부터 약 3개월간 마푸투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 500여 명에게 문맹 퇴치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스스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앙골라에서는 2013년에 신설된 지역 학교에 책걸상, 칠판, 운동기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자재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좋은 학습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모로코에서도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학교를 건설해 기증했습니다. 2013년에 완공된 초등학교에는 책걸상, 칠판, 컴퓨터 등 교육설비와 기자재도 전달했습니다. 이 학교의 건립으로 150여 명의 아동들이 학교에 다니며 배움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기증한 실습용 자동차 : 총 25대

 

 

현대차사회공헌활동

 

 

의료보건, 건강한 삶을 위한 나눔

 

아프리카의 저개발국은 병원 등 의료보건시설이 크게 부족해 소외계층 주민들이 의료혜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 저소득층의 의료보건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1> 의료시설 지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웨스턴케이프 지역의 에르스트리버 병원을 후원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지원으로 수술 장비를 확충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보다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단에서는 진단기기 부족으로 임신부 진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부인과 병원에 초음파기기를 기증했습니다. 수도 카르툼의 옴두르만 산부인과 병원, 북부 코르도판 지역의 엘오베이드 종합병원에 각각 1대씩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임신부들이 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
나이지리아에서는 매년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낙후된 지역의 교육기관과 보육원을 대상으로 말라리아 예방법을 교육하고 연막 소독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모기유충 살충제와 모기향, 모기장을 지원해왔습니다. 2014년 3월에도 라고스, 오요, 콰라, 에도, 델타, 아콰이봄, 오군 지역의 보육원, 요양소 등에서 말라리아 퇴치 활동을 펼쳤습니다.

 

3> 모바일 클리닉 차량 지원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가나, 르완다 등 4개 나라에서 총 10대의 맞춤형 진료차량인 모바일 클리닉 차량을 기증해 운영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아프리카 오지에서도 진료할 수 있도록 모바일 클리닉 사업을 펼쳐온 현대자동차는 진료차량 기증을 통해 아프리카의 보건 환경이 보다 개선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4> 소아암 환아 지원
짐바브웨에서는 소아암 환아들을 지원하는 현지 NGO인 ‘키즈캔 짐바브웨(Kidzcan Zimbabwe)’를 후원했습니다. 키즈캔은 소아암에 걸린 불우아동을 돕는 단체로 2013년에도 총 443명의 환아를 지원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키즈캔을 돕기 위해 차량을 지원하고 자동차 전시장, 웹사이트와 SNS 홍보, 잡지 광고, 5km 달리기 대회 개최 등을 통해 기부금 모금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모바일 클리닉 차량 지원 국가 : 4개 나라

 

모바일 클리닉 차량 기증 : 10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