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술 진보의 끝은 가장 인간에게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바로 2015 제네시스를 두고 하는 말이죠. 인간을 위한 완벽한 구조와 인터페이스, 인간을 배려하고 교감할 수 있는 기술을 더욱 보강하여 출시된 2015 제네시스를 소개합니다.



안전을 위해 더 스마트해진 제네시스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세심한 배려로 편안함을 드리는 Technology도 매우 중요하지만, 안전을 지켜드리는 것이 Technology의 기본입니다. 2015 제네시스는 앞차와의 상대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며, 주행구간의 일시적 정체로 차량이 완전히 정지한 후에도 선행 차량이 출발하면 자동으로 설정속도까지 가속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 더불어 위험 상황을 한발 앞서 감지해 자동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기능에서부터 속도단속구간에서는 자동으로 감속되어 안전운전을 유지 하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칫 차선을 이탈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기능까지 갖춰 안전과 편리함까지 더했습니다. 


 주행조향보조시스템

 

특히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은 윈드쉴드에 장착된 카메라로 전방 차선을 인식하고 핸들을 제어하여 운전자가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편의장치입니다. 차선 이탈 시 경고 디스플레이 및 스티어링 휠 진동 등으로 경고하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운전자는 차선 이탈 경보 기능, 차선 유지 보조 기능, 능동 조향 보조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출시

 

2015 제네시스는 엔진룸을 격벽 구조로 보강하였습니다. 마름모 형태로 적용된 스트럿 타워바와 엔드파이프가 엔진룸의 강성을 보강해주며, 신공법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쇽업소버 하우징을 채용해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까지 개선하였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2015제네시스

 

제네시스의 HTRAC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비롯해 스웨덴 알제 프로그에서 눈길 등을 달리는 혹한지 시험을, 오스트리아 그로스로 코너에서는 제동성능을 담금질하였습니다. 안정성이 부족한 다이나믹은 아무런 의미가 없고 다이나믹한 감흥이 부족한 안정성은 매력이 없기에 2015 제네시스는 그 두 가지를 HTRAC으로 모두 실현하였습니다.

 

HTRAC

 

2015 제네시스의 HTRAC은 앞바퀴와 뒷바퀴의 구동력 배분, 좌우 바퀴의 제동력, 한 발 더 나아가 변속 모드에 따라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최신의 전자제어식 AWD시스템입니다. 다른 차에서 이미 선보여온 기계식 4륜 구동 방식과는 달리 차량 속도 및 노면 상태를 감지하여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륜, 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여 미끄러운 도로와 코너링 운전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진화한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또한, 다양한 구동력 배분 제어가 제한적인 일반 전자식 승용 AWD와 다르게 운전자 선택에 따라 후륜구동에서 4륜 구동의 변화특성을 차별화한 2가지 모드로 구동력 배분 제어가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차체의 뼈대를 이루는 바디의 강성은 궁극적으로 자동차의 주행감성과 직결됩니다. 2015 제네시스의 51.5% 초고장력강 바디는 완벽한 드라이빙의 시작입니다. 강화된 차체 강성이 주는 장점은 단지 충돌 시의 안전성 향상뿐만 아니라 튼튼한 차체는 흔들림 없는 승차감과 운전자의 의지대로 반응하는 핸들링 특성과도 직결됩니다. 더불어 주행 중 차량의 미세한 진동과 노이즈의 발생을 원천적으로 저감시켜 실내 정숙성 또한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향상됩니다. 그리하여 제네시스는 2014 IIHS TOP SAFETY PICK+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하는 충돌테스트에서 전 항목 만점으로 최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Top Safety Pick + 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 폭의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인테리어

 

2015제네시스

 

시간이 새겨놓은 리얼우드의 무늬와 결, 천연 가죽만이 가질 수 있는 촉감과 온기, 그리고 장인의 혼이 깃듭니다. 2015 제네시스의 디자인은 그 자체로 진정성을 전해줍니다. 인위적으로 가공된 것이 아닌 소재 본연의 아름다움들이 만나 빚어내는 조화가 자연스럽기에 더 특별합니다. 장인의 손끝에서 탄생해 우드의 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디테일, 세련된 포인트로 사용된 리얼 알루미늄, 그리고 명차에만 사용되는 우수한 재질의 풀 그레인 천연 가죽이 착좌감 및 그립감을 더욱 각별하게 만들어줍니다.

 

2015제네시스

 

간결하고 우아한 수평적 레이아웃 안에 다양한 기능과 감성들이 가지런히 배열된 디자인, 이것은 인테리어가 아니라 인간에 대한 배려가 깃든 한 폭의 작품입니다. 안락하고 우아한 인테리어에 오픈포어 리얼우드와 리얼 알루미늄, 프라임 나파 가죽이 더해지면서 연출되는 분위기는 어떤 차에서도 느낄 수 없는 잔잔한 감동을 불러옵니다. 감성 만족을 드리는 고품격 사양과 파이핑 마감으로 구현된 파이니스트 에디션은 완벽한 디테일과 퀄리티를 선보입니다. 특히 몸을 착 감싸는 인텔리전트 운전석 시트에 앉아 제네시스의 인테리어를 바라보고 있으면 ‘장인정신, 편안함, 고급스러움’이라는 말들이 저절로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제네시스신형

 

간결한 디자인 요소를 바탕으로 모던하게 조화되는 외면의 가치, 심플하지만 감성적으로 다가서는 내면의 아름다움. 그것이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녹아든 제네시스의 지향점입니다.

 ‘자동차의 퍼포먼스는 진정으로 인간을 배려하고 있는가?’ 를 생각했을 때, 기술의 발전과 인간을 위한 최적의 성능 모두를 이룬 것이 바로 2015 제네시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놀라운 제네시스를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