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그림ㅣ김나경(만화가)



자동차 사이드미러


자동차에 대한 알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현대자동차 Cartoon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웹툰으로 자동차의 새로운 기능을 알아가는!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서른아홉 번째 에피소드 ‘사이드미러 각도 조절’을 만나보세요.


현대자동차 Cartoon 원&하나

Cartoon 원&하나

원&하나 웹툰

현대자동차 웹툰

자동차 사이드미러에 관한 웹툰

자동차 사각지대 예방

현대자동차 Cartoon

카메라 렌즈는 사람의 눈을 닮고 싶어 한다고 하지만, 운전자의 눈은 후방카메라와 같은 렌즈를 닮고 싶어 할 수도 있겠습니다. 바로 운전 중 위협이 되는 사각지대 때문인데요. 몇몇 초보 운전자들은 고개를 직접 돌려가며 차선을 바꿀 때나 주차할 때의 위험요소를 판단하기도 하지요.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

[안전과 편의를 더해주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Blind Spot Detection)]


운전이 익숙해질수록 사이드미러와 룸미러의 각도도 확실해지고 후측방에 있는 인접 차량의 유무를 직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집니다. 하지만 아직도 사이드미러에 대한 조절 기준이나 사각지대 예방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이번 올바른 사이드미러 조절법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취향이나 특성에 따라 절대적인 기준은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사각지대에 예민하거나 추돌 등의 트라우마로 운전이 두려운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BSD)를 통해 사고 예방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매뉴얼 #58,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사각지대의 두려움을 없애다


안전과 편의를 더해주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Blind Spot Detection)


‘사이드미러에 자신의 차량이 세로로 1/5 정도만, 지면은 가로로 1/2 정도만 비치도록 조절하자!’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자동차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오겠습니다!



김나경 만화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