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900 외관 디자인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의 디자인은 또 하나의 언어이자 메시지입니다. 지난 시간에 EQ900의 첨단 기술이 더해진 Safety,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Comfort에 이어 압도적인 Performance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EQ900의 디자인은 스스로를 뛰어넘은 클래스,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완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다뤄볼 EQ900의 핵심가치는 Design.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이 녹아 있고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에 방점을 찍은 EQ900의 디자인 메시지를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


EQ900의 크레스트 그릴


EQ900의 메인 컨셉트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으로 말이죠. EQ900는 일부러 드러내는 것이 아닌 감추려고 해도 드러나는 기품을 모티브로 삼습니다. 그리고 이를 이해하는 오너들을 위한 프레스티지 세단으로 자리하죠. EQ900는 기존의 제네시스가 가지고 있었던 우아한 분위기를 계승하면서도 깊이를 더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첫인상은 혁신을 디자인으로 구현한 결과입니다.

광원이 3차원 형상으로 빛나는 슬릭한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웅장한 ‘크레스트 그릴’의 조화 역시 강렬한 대비를 전달합니다. ‘크레스트’는 가문에서 전해지는 문장을 의미한 것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그릴은 과감하고 자신감 넘치는 EQ900의 얼굴을 완성합니다.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위한 완벽한 비례


EQ900 측면 디자인


EQ900의 측면 디자인에서는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위한 완벽한 비례를 추구했습니다. 

하위 차종들과 차별화된 후륜구동 기반의 비례는 긴 후드,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강인한 자세를 만들며 명차다운 면모를 드러냅니다. 전면 그릴에서 강렬하게 만들어진 측면 캐릭터라인은 부드럽게 흐르다가 후면과 가까워지면서 우아하게 떨어집니다. 측면에서는 복잡한 라인을 모두 제거하고 가장 중요한 핵심만 남겼습니다. 덕분에 누가 봐도 아름다운 라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말이죠.


EQ900 측면


캐릭터라인의 위치와 방향을 매우 정교하게 다듬어 강인하고 임팩트 있는 측면뷰를 완성합니다. 드러내는 화려함이 아니라 존재만으로도 느껴지는 깊이 있는 우아함. 물 흐르듯 유려하게 흐르는 옆모습은 멈춰 있어도 달려나가는 듯한 감성을 자아냅니다. 



정제된 기품의 오너의 뒷모습


EQ900 후면


EQ900의 후면부는 어떨까요? 대형 세단의 뒷모습은 오너의 뒷모습과 마찬가지 역할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차가 사라질 때까지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측면의 우아함을 정제된 기품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지금까지와는 달리 번쩍이는 크롬이나 장식적인 라인은 최대한 절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차에서 익숙하게 볼 수 있는 수평라인 대신 수직라인을 사용해 차별화된 품격을 드러내며 현대 플래그십 전통을 이어받았습니다.

특히 뒷모습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는 테일램프입니다. 빛나는 라인과 입체적 조형 요소로 마치 보석과도 같은 반짝임을 선보이며 고귀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인간 중심의 디자인이 이룬 실내 공간


EQ900 실내 디자인


EQ900의 실내는 탑승자의 오감을 통해 만족이 느껴지는 감성 공간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인간 중심의 디자인 철학으로 정교하게 다듬어진 공간 속에 깊은 감성까지 충족될 수 있는 요소를 담았습니다. 

센터페시아의 스타일링에는 우아함과 산뜻함, 유연함과 고급스러움을 녹였는데요. 사용하기 편리한 인간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조작하는 과정에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고차원적인 고급감을 추구했습니다. 


EQ900 대시보드


오너가 직접 머무는 자동차의 실내 공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재입니다. 

EQ900에 정교하게 디자인된 형상과 고급스러운 리얼 소재들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화려함’보다는 하나하나에 담긴 ‘진정성’일 것입니다. 가죽과 나무, 알루미늄 등 다양한 소재는 적재적소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소재들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EQ900 탑승자들의 눈과 촉감으로 느껴지는 만족감을 더 높여 드립니다.

EQ900의 디자이너들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모든 최고급 소재를 모았는데요. 우드트림의 경우 통나무를 깎아 만든 리얼 우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차원 입체 형상에는 리얼우드를 적용하기 힘들지만, 수작업 공정을 많이 포함해 원하는 형상으로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EQ900 오너들의 감성을 만족하게 하기 위해서는 타협보다는 고집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 성과입니다.


EQ900 운전석과 센터페시아


EQ900의 스티어링휠에는 그립감이 우수한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가죽을 적용했고 실내의 손 닿는 부위에도 촉감이 뛰어난 가죽을 적용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티치 라인은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시트를 만든 복스마크사와 공동개발한 결과물입니다. 고객들이 최고급 가죽 품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들과 가죽가공 회사의 장인들이 함께 최선을 다했습니다. 

EQ900의 오디오 스위치와 공조기는 기어노브 부근에 배치해 손목의 이동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가로형 기어노브는 손목 지지대 역할을 겸해 오디오와 공조기 버튼의 손쉬운 조작을 돕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EQ900를 조작하는 오너의 움직임도 간결하고 우아해질 수 있도록 배려한 결과입니다. 그리고 EQ900의 모든 버튼은 굴곡처리가 되어있어서 시선 이동 없이 손가락에 닿는 표면 느낌을 통해 각각의 버튼을 구분하고 기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대형 세단에 다양성을 높인 컬러 스펙트럼


EQ900 컬러 스펙트럼


마지막으로 EQ900를 위한 실내외 컬러를 소개합니다. 외관 컬러는 총 여덟 가지. 화이트, 블랙, 브라운, 실버 외에 나머지 네 개는 EQ900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컬러입니다. 그레이에 로즈골드를 입히거나, 그레이에 블루를 입히는 등 무채색 위에 유채색을 입힌 컬러로 초대형 세단에도 어울릴 수 있는 최대한의 다양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EQ900 다양한 내장재 컬러


EQ900의 실내도 다양한 취향과 감성을 존중하여 여러 가지 컬러디자인을 마련했습니다. 기존 고급세단의 블랙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크 블루, 다크 브라운 실내 컬러에 밝은 스티치 조합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두운색을 기본으로 하지만, 그 안에서도 트렌드와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실내 컬러를 마련해 정장이나 화사한 드레스 등, 그 어떤 드레스 코드에도 잘 어우러지는 최고급 세단의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EQ900 디자인


EQ900는 정중한 삶을 살아가는 분들을 위해 깊이 있는 우아함을 담은 최고급 세단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이너들의 열정으로 완성된 EQ900는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고급차로서 전 세계 사람들의 성공과 동행할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다양한 모습으로 소개될 제네시스 라인업 또한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급차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본질에 대한 디자이너들의 깊은 고민을 바탕으로 역동성이 느껴지면서도 절제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추구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제네시스 EQ90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