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대한 알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Cartoon 시간입니다. 웹툰으로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하나 만나보는! ‘현대자동차 서비스 이야기’의 세 번째 에피소드,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입니다.


웹툰1


웹툰2


웹툰3


웹툰4


웹툰5


웹툰6


웹툰7


웹툰8


웹툰9


웹툰10


공공시설물인 도로에서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자동차 정비와 수리는 전문가에게 믿고 맡겨야 하겠죠. 하지만 차량 정비서비스에 대한 불만과 불신이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오일만 교체하러 온 김에 차량 점검을 맡기면 여러 곳에 문제가 있다는 진단을 받고 당혹해 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사실, 재생과 회복 가능한 생체조직과 달리, 자동차는 소모품의 비중이 높습니다. 게다가 수만 개의 부품으로 조립된 것이라서 하나의 고장에 여러 가지 원인이 맞물려 있기도 합니다. 이 점을 냉정하게 잘 진단하면 고객 감동이 되지만, 부풀리거나 조작하면 고객 피해가 됩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완성차 제조사에 대한 고객의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결국 피해는 모두가 입게 됩니다.

현대자동차는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 고객들의 정비서비스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서비스 협력사의 투명경영을 강화해왔는데요.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은 고객이 현대자동차 정비 서비스 협력사에서 정비를 받은 후, 과잉정비가 의심되면 상담센터를 통해 과잉정비 여부 판단을 요구합니다. 이에 정비 업무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단의 조사와 판정을 거쳐 과청구 금액의 최대 300%를 보상해 주는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현대자동차 고객센터(080-600-6000)로 문의 및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고객님의 사전동의 없이 수리하거나, 수리하지 않아도 되는 부품 등으로 인해 비용이 과다 청구되는 일이 없도록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서비스 네트워크 조회/ 예약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부품가격 조회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정비공임 조회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서비스 이야기는 다음 주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