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그림ㅣ김나경(만화가)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자동차에 대한 알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현대자동차 Cartoon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시간입니다. 웹툰으로 자동차의 트렌드와 새로운 기능을 알아가는!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마흔다섯 번째 에피소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Integrated Memory System)을 만나보세요.


좋은 자세가 인생을 바꾼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세에 따라 삶의 관점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듯 운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려운 운전이 더 쉽고 편안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위기 상황에서 빠르게 모면하게 되는데요.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자세가 갖춰지고 운전 전에는 의자의 위치, 기울기, 미러의 각도를 맞춰 두게 됩니다.


스마트자세제어

 

이렇게 운전 시스템을 운전자 체형에 맞게 조절하는 일은 익숙하지만, 잦은 운전자 교체로 반복되면 여간 예민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맞지 않으면 계속 불편한 게 운전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Integrated Memory System)은 많이 사랑받고 있는 편의사양 중의 하나입니다. 최근 졸음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적극적으로 운전을 교대하기도 하고 음주 시에 당연히 대리운전을 요청하게 되면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IMS는 모두의 만족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매뉴얼 마흔여덟 번째 이야기,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 Integrated Memory System)

여러분의 운전자세는 안녕하십니까? 운전 피로도를 줄이는 바른 운전자세

퍼스트 클래스의 만족 그대로, 제네시스 EQ900


마치며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IMS)도 진화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꼭 전하고 싶습니다. 익숙한 자세이지만 허리나 목에 부담되는 자세는 자주 스트레칭으로 풀고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더 건강한 자세로 교정해보는 것입니다. 아직 일부 차종에만 적용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의 신장과 앉은키, 체중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운전석 세팅을 진행합니다. 쉽게 말해서 기억만 하던 IMS에서 좋은 자세를 추천할 수 있게 발전한 것이죠.


 

eq900 스마트 자세제어

[제네시스 EQ900에 적용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자동차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