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그림ㅣ김나경(만화가)



자동차에 대한 알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현대자동차 Cartoon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시간입니다. 웹툰으로 자동차의 트렌드와 새로운 기능을 알아가는!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쉰한 번째 에피소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만나보세요.





(초)미세먼지가 일 년 내내 대한민국의 건강을 위협하면서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예보와 호흡기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난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겨울에는 중국에서 심한 스모그가 발생해 한반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가을과 겨울의 좋은 정취를 창문 열고 만끽하기 더 어려워졌습니다. 차 안에서도 마찬가지로 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창문을 여는 빈도나 시간이 줄어들면서 가끔은 차량 내부의 악취나 오염에 있어 이중고를 겪기도 합니다. 



[2017 아슬란의 공조 시스템과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현대자동차는 공기정화장치의 일종인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통해 청정한 공기와 쾌적한 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로 블로워 모터와 에바포레이터 사이에서 음이온을 생성하고 이 이온이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 억제합니다.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시스템은 현대자동차 자동공조장치 적용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데요. 공조장치 화면에서 작동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 기능을 할 때는 ‘CLEAN’, 이온을 발생시킬 때는 ‘ION’이라고 표시됩니다.


현대자동차 매뉴얼 스물여덟 번째 이야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차내 공기 관리로 호흡기 건강을 챙기세요! 


생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무엇보다 청결한 실내를 유지해야 합니다. 눈에 보이는 쓰레기나 오염원을 제거해 비닐 등에 담아 배출해야 할 것입니다. 전과 달리 대기오염에 항균필터(에어컨 필터)의 교체 주기도 짧아진 만큼 매일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점검 및 교체를 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엄격한 검사를 거친 순정 제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자동차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오겠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겨울을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