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 내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 빛났던 연비왕 경쟁]


고유가의 부담이 사라진 요즘, 연비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더 높아졌습니다. 친환경에 대한 당면 과제에 고객은 친환경 차량이나 연비 운전에 더 관심을 두고 자동차 제조사는 연비 효율을 더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의 경우, 구동 시스템의 변화와 더 많아진 안전, 편의사양 등으로 연비 운전의 패러다임까지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11월 19일 인제스피디움에서 현대자동차의 연비 운전 노하우를 겨뤘던 축제의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회 참여 등록 후 이어진 환영식]


지난 10월 중순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는 현대자동차 고객께서 직접 본인의 자동차로 서킷을 주행해 최고 연비를 가리는 대회입니다. 주말에 이뤄지는 만큼 가족 단위로 초정해 가족 모두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축제로 더 충실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는데요. 이 밖에도 전용 기록 집계 툴을 활용해 지난 1회 대회보다 공정성을 높이고 친환경 클래스를 별도로 마련해 다양성을 넓혔습니다.


 [온라인 사전 공지 후 진행된 엄격한 검차 절차]


‘연비왕 대회면 소형차나 아이오닉이 유리한 게 아닐까?’하고 당연히 의문을 가지실 텐데요. 차량별 공인 연비 대비 주행 연비 상승률로 순위를 가리기 때문에 평소에 자신의 차를 잘 이해하고 관리해 온 분일수록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회가 벌어진 인제스피디움 서킷은 고저 차가 42m, 오르막 최대 경사 10.9%, 내리막 경사 최대 9.3%로 서킷이 처음인 고객분들에게 뉘르부르크링과 같은 어려움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른 오전에 이론 수업과 실기 주행(1 lap, 3.4km)을 진행해 서킷 라이선스를 발급해드리고 현대자동차 연비개발팀의 협조로 연비 운전 관련 교육도 추가로 제공해 드렸습니다.


 [현대자동차 양산 차종 중에서 총 5개 Class 운영]


이날 오전부터 클래스별 20팀씩, 총 100여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왕중왕을 가리기 위해 본선 진출 50팀을 선발하는 조별 예선과 클래스별 결선 5팀을 가리는 준결승까지 토너먼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선부터 결선까지 연비왕을 향한 치열한 승부]


온라인 예선으로 고객님의 최고 연비 인증샷을 확인했기에 대회의 수준은 무척 높았습니다. 고객님의 출전 차량이 지상고 하향, ECU 튜닝, 타이어 규격 대비 하향 등 탈락 기준에 걸리는지 등을 현장에서 재확인하고 타이어 공기압까지 일정하게 조정하는 등 세세한 점검이 이뤄진 덕에 대회 참가 고객님께서는 경쟁에만 집중하실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의 가족에게 주말이 더욱 뜻깊어지는 이벤트]


현대자동차 고객님께서 에코 레이서로 맹활약하고 계시는 동안에 실내에서는 가족 참여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마술쇼와 버블쇼는 무대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높여가고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 교실과 키즈 카페, 페이퍼 토이 체험 등으로 시간 가는 줄 잊고 놀이에 집중할 수 있었는데요. 그 밖에도 발로 하는 당구 게임과 단돈 10원의 10초 초상화, 레이싱 시뮬레이터, 에코 에너지로 만드는 솜사탕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언제라도 응원할 수 있게 경기 장면을 이원 생중계를 통해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결과와 순위를 중계하는 사회자들]


서킷 3바퀴를 17분 이내로 주파한 차량 중에 클러스터 내 트립컴퓨터 누적 연비를 반영하는 순위 결정전까지, 한나절이 지나서야 신호체계와 일반 차량의 간섭이 최소화된 주행환경에서 부문별, 통합 부문 우승자를 가릴 수 있었습니다.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의 영광의 수상자들]


이번 대회 통합 우승자에게는 300만원과 준우승 두 분에게는 200만원에서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습니다. 그리고 5개 부문별 3위 내 입상자께는 타이어(4본) 교환권과 주유 상품권 등의 푸짐한 상품과 경품이 증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차 구매 시 할인 혜택과 기념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 드렸습니다. 시상식에 이어 축하 분위기를 이어나가는 에코드라이빙 콘서트가 펼쳐졌으며 온종일 대회 및 이벤트 참여로 쌓인 고객님과 가족분들의 피로를 경치 좋은 이곳에서 푸실 수 있도록 숙박도 제공해 드렸습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2016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연비향상 노력에 고객들의 노하우가 더해진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친환경 연비 대회로 거듭났습니다. 공인 연비보다 평균 30% 이상 향상된 참가자들의 평균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자동차 연비에 대한 신뢰도를 더 높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내년에도 가을을 더욱 즐기고 빛낼 수 있는 축제로 고객과 가족분들을 모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아쉽게도 참가하지 못했던 분들이나 처음 이런 행사를 알게 되신 고객님들 그리고 현대자동차 예비 오너분들 모두 내년 대회에서 꼭 뵐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오닉으로 즐기는 #1번주유1000KM #서울↔부산2박3일여행, #새로운이동경험 

연비? 기름값? 이제 걱정 마세요! 자동차 연료 절약 ‘꿀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