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그림ㅣ김나경(만화가)


 


자동차에 대한 알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현대자동차 Cartoon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시간입니다. 웹툰으로 자동차의 트렌드와 새로운 기능을 알아가는!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이야기’, 쉰두 번째 에피소드 ‘야간운전’을 만나보세요.


연말은 특히 야간 행사와 모임이 많습니다. 그만큼 차량 이동도 많고 정체도 잦죠. 영하의 기온에 차량 상태는 늘 다운되어 있으며 도로상태는 더 가혹합니다. 터널 주변과 경사길 등에서 보이지 않는 위험, 블랙아이스(Black ice)와 같은 빙판길이 운전자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조심해야 하는 연말연시 차량 운전입니다.


[생명에 대한 존중,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 (DBL)]


편의를 넘어 이와 같은 운전 환경에 대비해 현대자동차는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 (DBL), 자동긴급제동 시스템 (AEB),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ASCC), 스마트 하이빔 어시스트 (HBA),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BSD),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 시스템 (ASPAS) 등 주행부터 주차까지 고객을 위해 최신 기술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그 결실로 신형 그랜저를 통해 ‘Hyundai Smart Sense'라는 현대자동차의 지능형 안전 기술 브랜드를 완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역사와 성공 그리고 시작, ‘신형 그랜저’ 출시

겨울철 자동차 예열부터 윈터타이어까지, 동절기 차량운행 관련 이모저모 


함께하는 사람들이 더 따뜻하게 느껴지는 겨울, 아무 탈 없이 좋은 추억만 간직 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원과 하나의 좌충우돌 자동차 이야기는 내년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오겠습니다.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미리 해피뉴이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