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현대자동차의 신형 그랜저IG가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7)’로 선정됐습니다. 자동차 업계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소속 44개 언론사 자동차 출입기자들의 엄격한 평가를 거친 결과라 더욱 뜻 깊은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 기쁜 소식을 지금부터 상세하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7 올해의 차’ 시상은 2016년 한 해 국내 출시된 46종의 신차와 부분 변경된 모델을 대상으로, 1차 지면 평가, 2차 온라인 평가, 3차 현장시승평가 등 총 3차례 평가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지난 17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진행된 3차 현장시승평가 최종 라운드 현장에서는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쟁쟁한 후보들의 날 선 경쟁이 펼쳐졌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평가 항목은 ▲가격대비가치 ▲성능 ▲편의성 및 사양 ▲디자인 및 감성 ▲안전성 ▲연료효율성 등 총 6가지로 구성됐습니다. 이 6가지 항목을 기반으로 그랜저IG는 “기존 모델의 가치와 명성을 이어받는 동시에 현대차 고유의 철학과 혁신을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디자인 고급화, 파워풀한 동력성능, 균형잡힌 주행감,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능동 안전사양 등도 이번 결과에 좋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 그랜저의 수상으로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제네시스 EQ900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시상식은 오늘(24일) 여의도 서울마리나에서 개최됩니다. 


 



한편, ‘2017 올해의 차’ 선정으로 그랜저IG의 판매 돌풍 현황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상품 우수성의 강력한 입소문으로 출시 이후 4개월째 흔들림 없는 판매 호조 곡선을 그리고 있고, 12월 이후 국산차 차종별 판매 1등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현대자동차의 간판급 모델임을 톡톡히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그랜저IG에 보내주시는 성원 감사드리며, ‘2017 올해의 차’ 선정을 함께 축하해 주세요.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2017 올해의 차’ 수상車 리스트]





현대자동차 인기 포스트 둘러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