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최초 친환경차로 주목을 받아온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IONIQ)’이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 출시로 풀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일렉트릭 두 모델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친환경차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는데요. 이번 아이오닉 플러그인 출시로 ‘아이오닉 3총사’라는 별칭까지 얻으며 언론과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늘(27일) 오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기자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오닉 컨퍼런스(IONIQ Conference)’를 개최했는데요. 이 현장에서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와 아이오닉 일렉트릭(EV)를 함께 소개해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 소식은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컨퍼런스 현장을 뜨겁게 달군 ‘아이오닉 3총사’를 직접 만나볼까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를 하나로…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


수많은 언론과 대중의 기대 속에서 첫 선을 보인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은 전기차의 경제성과 하이브리드의 주행성능을 모두 갖춘 친환경차입니다. 주중에는 출퇴근을 위해 도심 위주의 짧은 거리를 주행하고, 주말에는 장거리 레저와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에 최적화된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주요 특징은 ▲최고 수준의 연비 ▲완전 충전, 주유 시 900km 이상의 주행거리 ▲강력한 엔진과 고출력 모터 시스템 등으로 인한 뛰어난 동력성능 ▲첨단 예방 안전 사양들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 센스’ ▲2천만원대에서 구매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높은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아이오닉 플러그인은 고효율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최대 46km 주행이 가능한데요. 하이브리드 모드를 포함하면 총 900km 이상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적용해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우수한 가속성능을 갖췄으며, Co2 배출량도 75% 이상 낮아 높은 친환경성 또한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안전과 함께 편안한 주행을 돕는 자동화 기반의 지능형 안전 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한층 새로워진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이오닉 일렉트릭


아이오닉 컨퍼런스에서는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와 아이오닉 일렉트릭(EV)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지난해 첫 소개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일렉트릭 모두 국제적인 저유가 영향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에서 1만 1천여 대 이상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일렉트릭의 주요 특징은 ▲뒷좌석의 헤드룸 개선을 통한 추가적인 공간 확보, ▲스티어링 휠 그립감이 개선된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휠 적용으로 편의성 및 고급감 강화 ▲지능형 안전 기술 ‘현대 스마트 센스’ 적용 ▲합리적인 가격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 카플레이’를 적용해 지도, 전화, 문자, 음악 등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을 차량 시스템과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길을 끄는 대목입니다.



2017년형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경우, 기존 모델 트렁크에 탑재됐던 12 V 보조배터리를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통합함으로써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고, 보조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017년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기존 충전 커넥터를 급속/완속 충전 모두 하나의 충전구에서 가능한 콤보 타입(기존 차데모 타입)으로 변경했으며, 기존 10년 20만 km이던 배터리 보증기간을 ‘평생 무제한 보증’으로 강화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다섯 가지 ‘아이오닉’ 고객 케어 프로그램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서비스를 경험하고 더욱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오닉 컨퍼런스에서는 합리적으로 친환경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더욱 강화된 다섯 가지의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소개해,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고객 케어 프로그램 상세 소개]


1. 홈 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아이오닉 일렉트릭 대상)

아이오닉 충전기와 관련된 상담, 설치, A/S 등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홈 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특히, 아이오닉만의 디자인을 적용한 전용 홈충전기를 제공하고, 지난해보다 줄어든 정부의 홈 충전기 지원 보조금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고객들이 아이오닉을 구입하는 것 외에 추가 비용부담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2.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아이오닉 일렉트릭, 플러그인 대상)

고객 요청 시 30분 안에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해 무상 충전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제주지역에 이어 서울 시내 전 지역으로 확대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서울 7대, 제주도 3대 등 총 10대의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을 마련해 고객들의 충전 걱정을 덜어줄 계획입니다. (※충전량은 7kwh(40km 가량 주행 가능), 연 4회 무료 제공) 


3. 배터리 평생 보증 (전 차종 대상)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부터 일렉트릭, 플러그인까지 아이오닉 전 차종에 대한 배터리 평생 보증을 확대 시행해 고객들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합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아이오닉 일렉트릭에도 전량 소급 적용함으로써 기존에 아이오닉을 구매했던 고객들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리스 제외)


4. 중고차 잔가 보장 (HEV, PHEV대상)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에 한해 시행 중이던 중고차 잔가 보장 프로그램을 아이오닉 플러그인까지 확대 시행, 3년 이내 현대차 재구매 시 구매가 기준으로 차량 보유 기간이 1년 이하일 경우 75%, 2년 이하일 경우 68%, 3년 이하일 경우 62%의 합리적인 잔가를 보장할 계획입니다.


5. 온디맨드(On-Demand) 카셰어링 (EV 대상)

고객들이 친환경차를 충분히 경험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이 요청한 장소로 아이오닉 일렉트릭 시승차를 배송하고, 시승이 끝나면 반납하는 형태의 신개념 카셰어링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온디맨드 카셰어링 서비스는 지자체 및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4월부터 제주도에서 처음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 기념,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 마련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을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도 마련했는데요. 충전 케이블 보조금 지원부터 퀴즈 이벤트, 제품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아이오닉 플러그인 구매 고객 대상 충전 케이블 구매 보조금 지원 이벤트

아이오닉 플러그인 구매 고객의 전기모드(EV) 사용 권장을 위해 금년 3월까지 계약한 고객들에 한해 100만원의 충전 케이블 구매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2. 아이오닉 퀴즈 이벤트

27일(월)부터 오는 3월 18일(토)까지 20일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아이오닉 관련 퀴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고객 추첨을 통해 가필드 인형 또는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3. 아이오닉 풀라인업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아이오닉 풀라인업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3월 4일(토)-5일(일) 강남 파미에스테이션, 3월 11일(토)~12일(일) 하남 스타필드에서 아이오닉 풀라인업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4월 중에는 고객 초청 시승행사를 진행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오닉 풀 라인업 완성 소식과 함께 각 모델의 특징, 아이오닉 고객 케어 프로그램, 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두루 살펴보았는데요. 더욱 강력해진 친환경차 ‘아이오닉’ 3총사를 전국 방방곡곡의 도로 위에서 자주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산 최초 친환경차 ‘아이오닉’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인기 포스트 둘러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