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절, 봄이 시작되는 3월입니다. 새 봄을 맞아 현대자동차에서도 신차 출시 관련 반가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기존 옵션에 새로운 사양들이 적용돼 상품성이 한층 높아진 ‘그랜저 가솔린 3.3’과 더 정숙하고 강력해진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차량이 동시 출격을 알리며 새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중대형차, SUV 부문의 현대차 대표 모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두 차량에 어떤 변화가 적용됐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특별한 당신을 위한 최고급 트림의 탄생, ‘그랜저 가솔린 3.3’



지난 2월, 자동차기자들이 선정한 ‘2017 한국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상품성을 인정 받았던 그랜저에 새로운 모델이 추가됐습니다. ‘그랜저 가솔린 3.3’이란 모델명으로 지난 3월 2일 출시가 공표되었는데요. 기존 옵션과 신규 고급 사양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그랜저의 상품 경쟁력과 라인업이 한층 강화된 모습입니다. 특히 이달 말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될 그랜저 하이브리드까지 포함하면 총 6개 엔진으로 동급 최대의 라인업이 완성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은 개선된 람다Ⅱ 3.3 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90마력(ps), 최대토크 35.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는데요. 이는 기존 그랜저 최상위 모델이었던 가솔린 3.0 엔진보다 출력이 약 9%, 토크가 약 11% 높아진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JBL 사운드 패키지 ▲프리미어 인테리어 셀렉션 등의 기존 옵션 사양과 ▲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 ▲고급카매트 등 신규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은 ‘셀러브리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4,160만원입니다. 또한, 고객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지능형 안전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를 가솔린 2.4 및 디젤 2.2 모델의 엔트리 트림에도 확대 운영할 예정인데요.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는 그랜저 계약 고객들의 43%가 선택할 정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으로, 이번 확대 운영에 더 큰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더 정숙하고 강력해진 싼타페의 등장!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가솔린 중형 SUV인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는 바로 오늘(6일) 출시를 알린 따끈따끈한 신차입니다. 현대차는 싼타페에 가솔린 2.0 터보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되었는데요. 


주목할 만한 부분은 세타Ⅱ 2.0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40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 디젤 2.0 모델보다 약 29%, 2.2 디젤 모델보다 약 19% 출력을 높인 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SUV의 장점인 높은 공간 활용성 ▲가솔린 엔진의 장점인 정숙성 ▲터보 엔진의 장점인 다이내믹한 동력성능 3박자를 동시에 갖추고, 실용 영역대인 1,450RPM에서부터 시작되는 최고 토크 및 높은 응답성으로 역동적인 주행환경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것도 이번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의 특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3세대 싼타페 최초로 2,600만원대의 경제적인 트림을 선보였으며, 디젤 2.0 모델에서 높은 가성비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밸류플러스’ 트림을 가솔린 2.0 터보 모델에서도 운영합니다.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의 가격은 ▲스마트 2,695만원 ▲프리미엄 2,855만원 ▲밸류플러스 3,04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답니다. 


특히 이번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SUV 특유의 넓은 공간과 실용성을 추구하면서도, 소음과 진동이 적은 차를 선호하는 고객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정숙한 SUV 차량을 찾고 계신다면, 꼭!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을 살펴 봐 주세요.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까지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기술이 더해진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과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의 디테일한 변화 부분을 만나보았는데요. 두 차량 모두 기존 고객 분들의 의견과 선호 경향을 적극 반영하여 내놓은 모델인 만큼 각각 준대형 세단, 중형 SUV 시장에서 더 많은 여러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



현대자동차 인기 포스트 둘러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