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l OCer (블로거)


봄 내음이 물씬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벚꽃놀이 시즌을 맞이해 보기만 해도 설렘이 가득해지는 춘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수도권 근교에 위치하여 드라이브 떠나기도 좋고 흐드러지는 벚꽃도 감상할 수 있는 춘천 곳곳의 벚꽃 명소들!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보실까요? ^^




올해 춘천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초~중순이라고 하는데요. 일정 맞춰 춘천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난다면 봄 내음을 한껏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글에 삽입한 사진들은 제가 매년 봄마다 찍은 사진들이라 올해 사진은 아니니 참고하며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춘천은 ‘안개의 도시’라 불릴 만큼 안개가 많은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춘천댐, 의암댐, 소양강댐 등 댐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바로 이 댐 주변에 벚꽃놀이 명소가 숨어 있답니다.


1. 소양강댐 벚꽃길 & 소양강댐 벚꽃길 걷기 대회

 

먼저, 동양 최대의 다목적댐이라고 불리는 소양강댐 근처의 벚꽃 명소를 자세히 알아볼까요?



소양강댐 정상까지 차를 타고 올라가실 분들은 내비게이션에 ‘소양강댐물문화관’으로 검색을 하신 후 출발하시면 좋습니다.




소양강댐은 춘천시 신북읍 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소양강댐이 멀리서 보이는 입구부터 벚꽃길이 조성되어있습니다만, 며칠 전 방문한 모습은 위와 같이 아직은 꽃들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사진들로 눈 호강을 시켜드리도록 할게요. 곧 흐드러지게 필 벚꽃을 상상해보니 눈앞에 봄이 펼쳐진 듯합니다.


위의 사진은 입구 쪽인데요. 반대 방향으로 차를 타고 가면 소양강댐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를 가장 위쪽에 있는 주차장에 세운 후 소양강댐을 돌아보는 코스도 좋고(좌측 사진), 벚꽃이 만개할 시기쯤 개최되는 ‘소양강댐 벚꽃길 걷기대회’ 시즌이라면 수력발전소길(우측 사진)도 추천드립니다.



수력발전소 길을 쭉 따라 걸으면서 댐을 향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더욱 광활한 풍경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예전에는 소양강댐을 개방하지 않았는데요. 이런 때에는 특별히 개방하니 참고해서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를 타고 소양강댐 정상까지 편안하게 올라갈 수 있지만, 이렇게 도보를 통해 자연 경치를 만끽하면서 올라가는 것도 봄을 느끼는 또 다른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들만 하더라도 멀리서 찍은 사진과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의 차원이 다릅니다. ^^



정상에 올라서 작은 한반도 모양을 이루고 있는 소양강의 모습을 바라보면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차를 타고 내려오다 보면 교차로까지 이어지는 아주 긴 벚꽃길을 볼 수 있는데요. 위 사진을 찍었을 때에 비해 최근에는 도로 폭이 많이 넓어졌답니다. 



소양강댐 정상을 올라갔다 내려온 분들이라면 배가 상당히 고플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거든요. 차를 타고 천천히 내려오다 보면 길 양옆으로 닭갈비 맛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춘천은 ‘닭갈비의 고장’ 아니겠습니까? 멀리 나오신 김에 춘천 닭갈비를 맛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춘천댐 벚꽃길(한국수련원자력, 한강수력발전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코스는 춘천댐 부근의 벚꽃 명소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춘천댐 가기 전인 ‘한국수력원자력(한강수력발전처)’입니다. 내비게이션 검색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입구부터 양쪽에 벚꽃나무들이 빽빽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이제 몇 주 뒤면 아래 사진들처럼 눈을 활짝 뜨게 해줄 벚꽃길이 완성되겠죠.




벚꽃놀이하러 오실 때쯤에는 인파가 상당할 것입니다. 주차도 쉽지 않을 텐데요. 그렇다고 이 아름다운 풍경을 포기할 수 없죠! 발전처 안에 있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생각보다 자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주차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주차하고 입구를 지나 인파 속에 파묻히다 보면 여기저기 눈길이 안 가는 곳이 없을 것입니다. 입구 쪽에 늘어선 벚꽃 나무도 예쁘지만, 곳곳에 스냅 촬영하기 좋은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벚꽃을 배경으로 찍었던 스냅 사진들을 몇 장 같이 첨부해 보겠습니다. 






 


나들이를 모두 마치고 나올 때에는 입구 쪽으로 들어오는 오토바이나 자동차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잠깐 멈춰 서서 저처럼 이런 사진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까지 춘천 근교 벚꽃 나들이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춘천 시민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벼운 나들이 복장으로 방문하셔서 가족들과, 연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7년 벚꽃 개화 지도



끝으로 2017 전국 벚꽃 개화 시기입니다. 춘천은 4월 9일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가장 북쪽이라 개화시기가 가장 늦네요. 모두들 날짜 확인하셔서 행복한 벚꽃 나들이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조금만 기다리면 봄 노래로 손꼽히는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을 들으며 다시 드라이브를 다녀올 시기가 오겠군요. ^^


현대자동차 인기 포스트 둘러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