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렸던 만큼 더욱 반가운 봄입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도 봄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이 있었는데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4차 대회인 코르시카(Corsica)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다니 소르도(Dani Sordo)’가 각각 1위, 3위를 차지하며 더블 포디움을 거머쥐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랠리에 출전한 세 대의 ‘현대차 신형 i20 랠리카’ 모두 역대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 현대차가 올해 우승을 위한 발판을 확실하게 마련했다는 호평도 곳곳에서 쏟아졌는데요. 지금부터 이 기쁜 소식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7 WRC 프랑스 랠리에 참가한 현대모터스포츠팀의 티에리 누빌의 차량]


티에리 누빌,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위… 현대차 월드랠리팀에 시즌 첫 우승 안겨


이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은 현대차 5호차를 이끌며, 결점 없는 완벽한 주행으로 3시간 22분 53초 만에 랠리를 완주했습니다. 2위와는 55초 차이라는 압도적 경기력으로 현대차에 시즌 첫 우승을 안기게 된 것인데요. 이번 코르시카 랠리 우승은 티에리 누빌 개인 통산으로는 3번째 우승으로, 현대모터스포츠팀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더욱 의미가 깊은 승리였습니다.


[2017 WRC 프랑스 랠리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모터스포츠팀의 ‘티에리 누빌’과 ‘니콜라스 질술’]


우승을 차지한 티에리 누빌은 "이번 코르시카 대회에서 우승한 것이 이루 말 할 수 없이 기쁘다"며 "랠리 초반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난 시간 동안 나를 지원해준 팀과 함께 했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 우리 모두의 승리!"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다니 소르도, 2위에 1.3초 뒤진 3위… 팀에 다섯번째 더블 포디움 선사


3위를 차지한 다니 소르도(Dani Sordo)의 활약도 눈부셨습니다. 다니 소르도가 이끈 현대차 6호차는 막판까지 박빙의 접전을 펼쳤으나 2위에 1.3초 뒤진 3위를 차지하면서, 현대자동차에 더블 포디움을 안겼습니다. 이로써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WRC에서 팀 통산 네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으며, 다섯 번째 더블 포디움 달성이라는 위업을 이뤄냈습니다.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 프랑스 랠리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 모터스포츠팀. 

1위 ‘티에리 누빌’과 ‘니콜라스 질술’, 3위 ‘다니 소르도’와 ‘마크 마키’]


2017 WRC 시즌 개인 첫 포디움을 달성한 다니 소르도는 "어려움을 뚫고 이번 주말 포디움을 달성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며 "이 것은 팀에게도 훌륭한 성과"라고 기쁜 소감을 전했습니다.


랠리에 출전한 현대차 신형 i20 랠리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


티에리 누빌, 다니 소르도와 함께 출전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헤이든 패든(Hayden Padden)’도 이번 대회를 6위로 마무리했는데요. 이번 코르시카 랠리에 출전한 ‘현대차 신형 i20 랠리카’ 세 대 모두 우수한 기록으로 완주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의가 있는 대회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2017 WRC 프랑스 랠리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모터스포츠팀의 ‘티에리 누빌’과 ‘니콜라스 질술’]


국내 모터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축제 ‘WRC Night Live’


현대차는 마치 이번 우승을 예견한 것처럼 처음으로 WRC 국내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준비했는데요. 대회의 마지막 날인 9일, 국내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을 초청해 이번 프랑스 랠리를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에서 이번 경기를 생중계로 함께 관람하는 'WRC Night Live’ 이벤트를 진행했답니다. 'WRC Night Live'는 현대차가 ‘레드불(Red Bull)’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이 보다 즐겁게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모터스포츠 마니아들이 다수 모인 가운데, 대형 스크린을 통해 '프랑스 랠리’를 생중계로 관람했는데요. 흥미진진한 경기가 펼쳐지면서 함께 손에 땀을 쥐거나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등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티에리 누빌이 올 시즌 첫 우승을 확정 짓던 순간에는 곳곳에서 감격의 환호성과 박수가 터져나오면서 현장 분위기는 한층 달아올랐는데요. 처음 모인 자리에서 낭보를 직접 접하게 돼 더욱 유쾌하고 즐거운 만남이 되었다는 후문입니다.



이 밖에, 프랑스 랠리 관람 외에도 ‘아마추어선수 참석-프리토킹’, ‘레이싱 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마련되어 있어 참석자들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이번 프랑스 랠리 생중계 이벤트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독일 등 주요 경기에서도 'WRC Night Live’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니, 모터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눈 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시즌 첫 우승 소식을 들려드렸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로 4년째 WRC 시즌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면서 기록 상승세를 그려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은 WRC 경기에서도 맹활약 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현대차 월드랠리팀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현대자동차 인기 포스트 둘러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