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오늘(18일) 쏘나타(LF)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Sonata New Rise)’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입니다. 신차에 버금가는 과감한 디자인 변화와 한층 고도화된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재탄생한 ‘쏘나타 뉴 라이즈’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데요. 여기에 경제성을 더한 친환경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를 새롭게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소식입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비롯해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계승하고 ▲배터리 성능 강화 ▲실연비 개선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하면서 가격인상을 최소화한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지금부터 각 특징들을 하나씩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스포티한 감성이 강조된 ‘쏘나타 뉴 라이즈’ 디자인에 친환경 포인트 더하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쏘나타 뉴 라이즈의 과감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에 친환경적 요소를 곳곳에 가미해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방향으로 구현됐습니다. 또한, ▲산뜻한 블루컬러의 헤드램프 베젤 ▲새로운 디자인의 공력 휠 ▲LED 리어콤비 클리어 렌즈 ▲히든형 머플러 ▲전용 엠블럼 등이 적용돼 ‘하이브리드’만의 특별함을 여지 없이 드러냈는데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만의 차별화를 위해 ‘하버시티(외장)’와 ‘에메랄드 블루(내장)’를 전용 컬러로 추가하면서 색상 선택의 폭까지 대폭 넓혔습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 배터리 성능 개선해 EV주행거리 늘려, 경제운전 돕는 전용 클러스터도 탑재!


높은 경제성도 새로 출시된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힙니다. 먼저,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kWh에서 1.76kWh로 8.6% 늘려 연료 소비 없이 전기로만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EV) 모드의 효율이 개선되는 등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 개선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해 운전석만 부분적으로 냉난방을 실시하는 ‘운전석 개별 공조(Individual ventilation)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함께 탑재해 주행정보에 대한 시인성을 높였고, 배터리 충전량과 운전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에코 게이지, 관성 주행 안내 기능까지 제공하여 경제적인 운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이렇게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연비 향상 위한 최신 기술을 집약함으로써 공동고시 기준 18.0km/ℓ의 우수한 연비까지 구현했다고 알렸습니다. (구연비 기준 3.2% 향상 : 기존 18.2km/ℓà뉴 라이즈 18.8 km/ℓ, 16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 쏘나타 뉴 라이즈의 첨단 사양은 그대로! 가격 경쟁력은 UP!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첨단 사양들과 가격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들이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디젤 모델의 주요 안전·편의사양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와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폰 미러링크 및 ▲애플 카플레이 등이 그대로 적용됐으며,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인기 편의사양들도 포함돼 출시됐습니다.


반면, 기존 대비 강화된 상품성과 신규 적용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일부 트림의 가격은 동결하거나 인하하는 등 한층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 부담은 한결 덜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의 경우, 디자인 변경 및 실연비 개선 등 강화된 상품성과 ▲공기 청정 모드 ▲고성능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오토디포그 등의 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했음에도 가격을 2,886만원으로 동결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전방 주차 보조시스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LED 헤드램프 ▲후측방 경보시스템 등의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추가하면서 가격을 기존대비 40만원 인하한 3,170만원으로 책정했는데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자세한 판매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

제품

상세

가격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스마트

2,886만원

모던

3,050만원

프리미엄

3,17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58만원

*세제 혜택 후 기준


이 밖에도 하이브리드카 100만원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차량 등록 시에는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차량 취득시까지 비용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지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들이 차량 구매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배터리 평생보장 프로그램’ 등 하이브리드 고객전용 안심혜택 제공


현대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구매고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공영주차장 주차비용 50% 할인 및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혜택이 기본 제공되며,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3년 62% 잔가보장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차종교환/신차교환/안심할부)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지금까지 신차급으로 대변신에 성공한 ‘쏘나타 뉴 라이즈’의 친환경차, 하이브리드 모델을 살펴 보봤습니다. 경제적이면서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중형 세단을 찾고 있는 고객이라면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가 더없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제성과 친환경성이 더해져 더욱 새로워진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에 많은 사랑 보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