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에 싸여있던 현대자동차의 첫 글로벌 소형 SUV KONA(코나)가 오는 6월 13일, 드디어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됩니다! 현대차는 금일(30일) KONA의 공개일을 6월 13일로 확정함과 동시에 새로운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하며 또 한 번 기대감을 증폭시켰는데요. 앞서 공개되었던 티저 이미지들과 달리, 이번에는 KONA의 외관 실루엣 전체를 담은 파격적인 이미지와 영상 공개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립니다.


조형미와 실용성의 완벽한 조화, 차세대 소형SUV 플랫폼 품은 KONA

 

▲30일(화) 공개된 KONA(코나) 전측면 렌더링


현대차는 금일 공개한 KONA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스타일과 주행 안정성, 전방 시계성 3박자를 모두 고려한 파격적인 외관디자인 실루엣을 선보였습니다. 주행 및 충돌 안전성이 강화된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 콘셉트가 담긴 KONA의 외관 디자인은 단순히 조형적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차량의 구조적인 안정감과 전방 시야감 등 실용성까지 고려한 것이 핵심입니다.


이 디자인 콘셉트는 KONA에 적용된 ‘차세대 소형SUV 플랫폼’으로부터 도출됐다고 알려졌는데요. KONA가 올 여름 한국을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주요 선진시장에 출시될 계획이 있는 만큼, 이를 위해 한국·유럽·북미 ‘신차 안전도 평가(NCAP)’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주행 및 충돌 안정성이 대폭 강화된 ‘차세대 소형SUV 플랫폼’을 적용해 개발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KONA의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 콘셉트는 경쟁사 소형 SUV 대비 낮은 전고는 낮춘(Low) 반면, 전폭은 넓혔다는(Wide)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조형적으로 안정감을 줄뿐만 아니라 실제 주행 시에도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시켜 주행 안정감을 높이고 운전자의 차체 조정성까지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30일(화) 공개된 KONA(코나) 후측면 렌더링


또한 현대차는 많은 운전자들이 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승용차보다 전고가 높은 SUV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KONA 연구개발과정에서 전방 시야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전고가 너무 높으면 고속 주행을 하거나 대형차가 옆을 지나갈 때 주행안정성이 떨어지고, 너무 낮으면 전방 시계성이 좋은 SUV의 장점이 사라지기 때문에, 동급 승용차보다는 높고 기존 SUV보다는 낮은 최적의 전고 수준으로 설계됐습니다. 


이처럼 안정된 비례감과 시계성을 두루 갖춘 완성형 SUV로 설계된 KONA는 마치 도로 위를 단단히 붙어 달리는 듯한, 견고한 주행 이미지를 선사할 할 예정인데요. 특히 전방 시야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탄생한 차량인만큼 운전자와 동승객 모두 탁 트인 넓은 경치를 만끽하며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0일(화) 렌더링 이미지와 함께 공개된 KONA 티저 영상 캡쳐 이미지


국산 소형SUV 최초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착


한편, 현대차는 함께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KONA에 국산 소형 SUV 최초로 ‘컴바이너(combiner)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장착한다는 것을 전격 공개했는데요.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운전석 앞유리에 주행정보를 투사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별도의 글라스(유리)가 운전석 계기판 뒤에서 돌출해 주행정보를 표시해주는 방식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내비게이션 길안내와 속도 정보뿐만 아니라, KONA에 적용될 최첨단 주행안전 신기술 작동정보도 제공하는 등 헤드업 디스플레이 표시 정보량을 늘려 운전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4월 차명 ‘KONA(코나)’를 발표하는 것을 시작으로 두 차례에 걸쳐 티저 이미지 및 영상을 공개하고, 잠실 야구장 잔디와 전북현대 유니폼에 차명을 새기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켜 왔는데요. 본격 출시까지 단 2주, 베일 대신 파격을 입고 우리 앞에 등장할 현대차 최초의 소형 SUV KONA에 뜨거운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