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중형 SUV 부문 최강자 싼타페가 더 예쁘고 고급스러워져 돌아왔습니다! 고객 선호사양을 확대하고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고의 감성품질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것이죠. 

 

2000년 처음 등장한 싼타페를 기억하시죠? 시장에 등장한 순간부터 세련된 스타일과 강력한 퍼포먼스로 사랑을 받았는데요. 2012년 출시된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유선형 스타일링과 모노코크 보디로 ‘도심형 SUV’의 시작을 알리며 시장의 신기준을 제시했었죠.
 

자, 그럼 지금부터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싼타페 2014의 신규 프리미엄 감성을 알아볼까요?
 

싼타페01

 

싼타페는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바탕으로 거대하고 강인함과 섬세함을 결합한 ‘스톰엣지(STORM EDGE)’ 컨셉트로 태어났습니다. 특히 싼타페 2014는 더욱 싼타페만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하기 위한 시도를 했습니다.
 

외관은 과감하고 볼륨감 있는 표면과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선들의 조화를 이루고 내부는 마치 고급세단과 같은 프리미엄과 안락함으로 무장했습니다. 완벽히 다른 두 스타일을 하나의 완벽한 캐릭터로 만들어낸 싼타페 2014는 왜 신형 싼타페가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지 디자인에서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싼타페02

 

 

싼타페만의 스타일 진화

고속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진행하여 안정적인 주행과 연비효율에도 작용하는 리어 스포일러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채택. 더욱 볼륨감 있고 역동적인 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DMB, 라디오, GPS 겸용 통합 안테나를 샤크핀 타입으로 적용하여 외관의 세련된 멋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더욱 넓어진 아웃사이드 미러는 크기를 확장해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고 LED 방향 지시등의 디자인도 변경하여 싼타페만의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SUV의 강인함과 세단의 안락함이 공존하는 싼타페!

SUV이기에 조금은 포기했던 편안함과 안락함. 그러나 싼타페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은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관과 상반되는 이미지를 완벽하게 하나의 모습으로 구성했습니다.

 

싼타페03

 

인테리어 디자인은 와이드하면서도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크래쉬 패드는 고급내장재와 모던 감각의 가니쉬를 적용, 부츠타입 변속기 노브는 다이내믹 럭셔리란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싼타페04

 

스포티한 감각의 실린더 타입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4.2인치 TFT통합정보표시창은 최적의 시인성을 제공하며 주행안정성과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있는데요. 동절기 열선 스티어링 휠과 함께 운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싼타페05

 

실내 주요부에 적용된 반광크롬의 디테일이 럭셔리한 감각을 말해주며, 동급최초로 뒷좌석에 도어 매뉴얼 커튼을 적용하여 2열 탑승객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도어가 스텝 하단부까지 감싸는 랩(Wrap) 타입으로 설계되어 스타일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며, 인테리어 곳곳에 세심하게 조화되어 있는 고급스러움의 디테일이 느껴집니다

 

싼타페06


 

자유로운 드라이빙을 위한 블루링크(blueLink)

이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스마트 폰으로 신형 싼타페를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 연동을 통해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현대자동차만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인데요. 블루링크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는 원격시동/공조제어, 원격 문열림/닫힘, 주차위치 확인, 목적지 전송 등의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싼타페07

 

블루링크 서비스는 스마트 컨트롤(원격시동/공조, 원격 문열림/문잠금, 주차위치 확인, 목적지 전송), 세이프티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SOS서비스, 도난추적, 도난 경보 알림), 카 케어 (차량진단 관리, 소모품 관리, 정기점검 리포트, 에코 드라이브 코치), 인포 (블루링크 라이프, 블루링크 핫스팟), 어시스트 (블루링크 폰, 컨시어지 서비스, ARS 음성정보)의 5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만이 선사하는 새로운 차원 안전 신기술!

 

싼타페08

 

장시간의 주행, 또는 막 식사를 마친 이후의 나른한 오후, 나도 모르게 눈꺼풀이 감기며 차선을 이탈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형 싼타페에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이 있다면 이제는 그런 걱정은 덜어도 되겠죠?
 

차량에 내장된 카메라가 황/백색 차선을 인식하여 의도치 않게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경고등과 경고음을 통해 전방 주의력을 환기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에 오토홀드기능(AVH)이 더해져 안전성에 편리함까지 극대화한 것이죠.
 

SUV 최초로 적용된 오토 홀드 기능은 D/R/S 단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차량이 정차된 이후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계속 차량이 정차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해제되므로 편리함을 배가시켜 달릴 때 뿐만 아니라 멈추어 있을 때도 싼타페는 안전에 안전을 더했습니다.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SUV의 퍼포먼스가 현대자동차의 기술로 재 탄생한 싼타페 2014.
 

싼타페09

 

초음파 센서가 주차 가능 영역을 측정한 후 핸들을 제어하여 주차를 보조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별도로 핸들을 조작하지 않아도 핸들을 스스로 제어해서 보다 편리한 주차가 가능합니다. (단, 기어변속, 엑셀 페달, 브레이크 작동은 운전자의 조작)
 

SUV의 강인함과 세단의 안락함. 공존할 수 없다고 믿었던 것들이 하나로 귀결되는 경이로운 반전 싼타페 2014. 그 아름다운 드라이빙 이제, 여러분이 경험해 볼 차례입니다.
 

싼타페10

 

싼타페1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