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을 겨냥한 i40의 성공적 탄생은 개발자들의 땀과 눈물의 결과였습니다. 밤낮없이 연구와 개발에 몰두한 그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i40의 유럽 진출도 가능했는데요. 세계가 놀라고 유럽이 반한 매력적인 차, i40! 열정 DNA를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맞바꾼 연구원들의 진솔한 후일담을 전합니다.

 

i40 R&D팀01


 

프로젝트 담당팀

한국에서 유럽으로 이리 뛰고 저리 뛰고 숨차게 달려온 시간들. 그 시간 속에서 그들은 성공리에 프로젝트를 이끌었습니다. 그들은 소망합니다.
“유럽 D세그먼트의 새로운 저격수, i40!”

 

i40 R&D팀02


 

샤시설계 담당팀 


보다 뛰어난 기술, 보다 완벽한 품질을 만들기 위해 설계도면 앞에서 수없이 많은 밤을 지새운 그들은 당당히 외칩니다.
“i40는 내 생애 최고의 작품.”

 

i40 R&D팀03


 

수동변속기개발 담당팀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변속 성능을 위해 작은 부품 하나하나에 혼을 담아 성능이 한 단계, 한 단계씩 완성되는 순간 그들은 환하게 웃었습니다.
“이보다 훌륭한 수동변속기는 없다.”

 

i40 R&D팀04

 

 

승용디젤엔진개발 담당팀

연비와의 전쟁, 성능과의 전쟁. 이 모든 전쟁에서 그들은 승리했습니다. 승용디젤엔진 담당자들은 말합니다.
“어떤 엔진이든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

 

i40 R&D팀05

 

 

설계원가 담당팀

줄이고 또 줄이고, 그것을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한 끝에 완성된 최적화의 예술. 원가 담당자들은 이야기합니다.
“뛰어난 상품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느끼는 i40.”

 

i40 R&D팀06

 

 

의장설계 담당팀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설계에 임했고, 이런 노력으로 감성을 만족시키는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의장설계 담당자들은 말합니다.
“차에 앉는 순간, 감동이 시작된다.”

 

i40 R&D팀07

 

 

차체설계 담당팀

어느 자동차보다 튼튼하고, 조용하게! 어느 누구에게나 안전하게! 그렇게 i40의 차체는 완성되었습니다.
“기본이 다른 차, i40.”

 

i40 R&D팀08

 

 

패키지기술 담당팀

실용성과 아름다움. 그 가치 모두를 구현하기 위해 수십 개월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그 시작입니다.
“패키지 하나는 분명히 자신 있다.”

 

i40 R&D팀09

 

때로는 하루가 너무 길었습니다. 또 때론 눈 깜빡 할 새 하루가 흘러갔습니다. 연구와 개발에 매달려 지내는 동안 우리의 몸과 마음은 설상가상, 진퇴양난의 길로 빠지기도 했지만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가슴은 도전으로 단단했고, 곁에는 든든한 동료들이 있었으니까요. 덕분에 성공적으로 끝마친 i40 프로젝트였습니다.


※ 본 내용은 현대자동차 ‘R&D STORY(2011년 i40)’를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