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스위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대형 메이커들의 고급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낸 i30. 위풍당당한 자태로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i30의 유럽 모터쇼 최초 공개 현장을 살펴보실까요~?^^

 

해치I30_01

 


i30, 세계인의 마음을 훔치다!

 

독일,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64th International Motor Show IAA Cars 2011)’에서 신형 i30(프로젝트명 GD)가 세계 최초로 공개 되었습니다. 유러피언의 감성을 담아 탄생한 유럽 전략형 자동차 i30는 현 유럽시장에서 가장 큰 C세그먼트 시장을 공략할 비장의 카드로 세계 각국 외신들로부터 쏟아지는 관심과 호평을 받았습니다.

 

해치I30_02

 

<Autobild>, <What Car> 등 유럽 주요 언론들이 앞다퉈 호평 기사를 보도하는 가운데, i30의 인기는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개막한 ‘2012 제네바 국제 모터쇼(82nd International Motor Show Geneva)’에 까지 이어졌는데요. 이날 공개된 i30 왜건 모델은 앞서 발표된 i30 5도어 모델의 진보적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왜건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가능성이 탄생하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된 신형 i30가 연이어 국내에서도 보도발표회를 갖고 국민들 앞에 선보였는데요. 어느 때보다도 신중하게, 그러나 과감하게 그 스타트를 끊은 i30. 화려한 볼거리만큼이나 임직원들의 솔직한 질의 응답으로 언론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뜨거운 열기만큼이나 다채로웠던 지난 보도발표회 현장을 되짚어 볼까요?


 해치I30_03


지난해 10월 20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이어 국내에서도 i30의 신차 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악스코리아(AX-KOREA)에서 신형 i30를 공식 출시한 것. 이날 발표회에서 김충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i30는 최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경쟁사 CEO의 경쟁심과 질투심을 받아 화제가 된 차량”이라며 “단순한 신차라기보다 새로운 생각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차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생각들이 더해져 프리미엄 해치백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경쟁사 CEO가 신형 i30에 대한 경쟁심과 질투심을 드러내 화제가 된 점에 대해 “현대차의 최근 위상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라며 i30의 우수성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습니다.

  

해치I30_04

  

한편 신형 i30가 ‘새로운 생각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가능성’이라는 데 주안점을 둔 이번 보도발표회는 기타리스트 김세황이 참석해 열정적인 연주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답니다.

 


[EPISODE] i30 1호차 주인공, 배우 송중기

 

해치I30_05

 

현대차는 작년 12월 13일, 여의도 지점에서 현대차 김충호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30 1호차 전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i30 1호차 주인공인 배우 송중기는 트렌드 리더로서 젊은 층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송중기는 이날 행사에서 “기존에 볼 수 없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로 새로워진 i30의 1호차 주인공이 돼 기쁘다”며 “프리미엄 해치백의 대표주자인 i30의 독특한 상품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대차는 “다방면에서 젊은 세대에게 인기 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는 송중기와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i30가 잘 어울려 1호차 주인공으로 선정했다”며 “i30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본 내용은 현대자동차 ‘R&D STORY(2012년 i30)’를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