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디자인01

  

2세대 제네시스는 그 등장부터 심상치 않았습니다. 특히 유연한 듯 역동성을 지닌 간결한 디자인, 심플하고 감성적인 선. 자연의 흐름이 느껴지는 차체는 프리미엄급 자동차에서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의 극치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제2세대 제네시스의 이런 디자인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정제된 ‘플루이딕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 2.0’을 바탕으로 완성됐습니다. 현대차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시장의 변화에 맞춰 진화된 디자인을 구현한 2세대 제네시스. 모던 프리미엄의 가치가 담긴 2세대 제네시스의 품격 있고 독창적인 스타일 탄생기를 시작합니다.

 

제네시스디자인02

                                   

 

보면 기억에 남는 자동차


자동차는 최첨단 기술의 종합선물세트입니다. 보이는 것 이외에 차에 대해 알면 알수록 그 속은 점점 복잡하고 어려워지지만, 그 모든 걸 열어서 고객에게 보여줄 수는 없지요. 대신 그 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말없이 설명할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디자인! 2세대 제네시스 역시 차량 안에 담긴 프리미엄의 정수를 고객에게 가장 쉽게 전달하기 위해 철저한 디자인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느끼고 생각하는 2세대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고려한 점은 브랜드의 방향성과 사용자 경험, 감성적 교감을 부르는 최신 기술 등이었습니다. 이후 이들 모두를 아우르는 당당함(Bold & Stately), 일관성 있는 디자인(Design Consistency), 탄탄한 전면부 디자인(Robust Front Design) 등의 키워드를 도출했습니다. 그리고 이 키워드를 바탕으로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체계를 세웠지요. 바로 ‘자연의 살아있는 아름다움을 예술적 조형에 담아 감동을 만들어낸다’ 입니다. 그 결과 ‘정제된 플루이딕 미학’의 개념 안에서 모던한 전면부 디자인을 강조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감성을 지향하는 현대차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완성됐습니다.

 


누구든 만족할 수 있는 감성


정제된 플루이딕 미학은 내외관 곳곳의 디자인 조형과 그래픽 요소에 적용됐으며 간결하고 세련되게 주변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현대차만의 모던한 전면부 디자인은 단일 헥사고날 그릴과 램프 조형에서 엿볼 수 있으며 시각적, 촉각적으로 만족도를 높인 내부 인테리어에서는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대하는 것 이상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추구한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오랜 세월 다듬어진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들에게 앞선 감성을 전하리라 기대합니다.

 

 

Exterior : 간결한 선으로 역동적인 감성까지


 제네시스디자인03

 

 

모던 프리미엄 룩의 완성


2세대 제네시스는 세련되고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중대형 스포츠 세단을 목표로 디자인 개발이 시작됐습니다. 기존 현대차 패밀리룩이었던 헥사고날(Hexagonal) 그릴과 윙 셰이프(Wing Shape) 그릴을 적절하게 통합해, 가로바(Bar)가 없는 단일 헥사고날 그릴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2세대 제네시스의 강인함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또 정제된 라인과 다이내믹함을 표현하는 사이드 프로포션, 안정적이고 하이테크한 리어 디자인으로 한층 더 세련되고 차별화된 현대차만의 모던 프리미엄 룩을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디자인04

  

 

정교한 전면부


단단한 단일 헥사고날 그릴은 첫눈에 2세대 제네시스의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특히 입체적인 단면과 반광 크롬은 고급감을 강조하며 2세대 제네시스만의 얼굴을 만들었죠. 범퍼에는 고휘도 LED 광원을 사용한 슬림 타입 포그램프①가 장착되고 좌우 포그램프를 연결하는 슬림 타입 에어 인테이크 그릴②이 적용돼 보다 와이드하고 정교한 전면부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개성 있는 측면부


간결하고 개성 있는 라인과 볼륨이 특징인 측면부. 특히 앞뒤 51.2 : 48.8의 비례감으로 균형감과 역동적인 느낌을 동시에 줍니다. 슬릭한 C필러 및 사이드 글라스 몰딩③은 전체적인 윤곽과 강한 모습을 더욱 강조하지요. 여기에 측면 윈도를 감싸는 반광 서라운드 크롬 몰딩이 측면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감을 강조한다. 아웃사이드 미러에는 슬림 타입의 LED 사이드 리피터④를 적용해 더욱 멋스러운 측면부를 완성합니다.

 

제네시스디자인05

 

 

안정적인 후면부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조형요소를 와이드하게 넣은 리어 디자인. 여기에 리어 콤비램프가 더해져 매우 인상적이고 입체적인 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특히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⑤는 간접광 과 면발 광이 조화를 이루면서 점등 시 고급감과 입체감을 더하죠. 그뿐만 아니라 범퍼 하단부에 범퍼 일체형 듀얼 트윈 머플러 및 슬림 타입 리어 리플렉터⑥를 적용해 후면부 이미지를 더욱 풍부하게 연출합니다.

 

 

Interior : 도어에서 운전석까지

 

제네시스디자인06

 

 

손끝에서 느껴지는 감성


프리미엄 감성은 차량 외부는 물론이고 내부에서도 느껴져야 합니다. 도어를 열고 차에 오르는 순간부터 정제된 고품격 이미지가 느껴져야 프리미엄 세단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2세대 제네시스는 도어에 손이 닿는 순간부터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진정한 인간공학적 디자인과 컬러 및 소재 고급화를 더해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제네시스디자인07

 

 

한층 넓어 보이는 수평적 레이아웃


유려한 라인의 2세대 제네시스 실내 공간. 특히 인간공학적인 HMI 설계 원칙이 철저하게 반영된 인테리어는 시각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이는 2세대 제네시스 안에 휴식, 업무, 드라이빙 공간이 모두 담긴 것 같은 효과를 준다. 여유로움과 편안함은 물론 다양한 기능으로 스마트한 업무가 가능하고 안정감까지 갖춘 것이지요. 특히 오너가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실내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프리미엄 감성은 더욱 배가 됩니다.

 

제네시스디자인08

 

 

오너의 자부심을 불어넣는 운전석


인테리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센터페시아. 정돈된 수평 레이아웃에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특히 GPS와 연동된 자동 시각 보정 기능을 갖춘 아날로그 시계가 전체적으로 독특한 개성과 모던함을 부여하지요. 단순하지만 통일감 있게 배치된 스위치는 넓은 공간감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최상의 조작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이러한 배치 덕분에 운전석 공간은 그 자체로 프리미엄 감성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디자인09

 

 

가치와 품격을 완성하는 소재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모던 프리미엄은 소재 하나, 컬러 하나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리얼 알루미늄이 적용된 스타트 버튼과 센터페시아 패널, 풀 그레인 나파 가죽이 적용된 시트 커버와 극세사 샤무드 스웨이드가 적용된 선바이저 및 필라 트림까지. 장인정신이 담긴 디테일과 최고급 감성 소재가 차의 가치와 고객의 품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크래시 패드에서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실버 크롬 도금 및 상하단 투톤컬러,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인사이드 도어 핸들이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