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자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지난 시간 그랜저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강력한 294마력의 3.3 GDi 엔진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봤는데요. 이 정도만 달라졌다면 진보했다고 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상상만 해봤을 법한 첨단 신기술이 적용된 그랜저 3.3 셀러브리티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놀라움을 발견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그랜저02

 

사소해 보일지도 모르는 생각이 결과를 바꾸는 새로운 생각이 될 수 있듯, 그랜저 3.3 셀러브리티에는 실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 생각했을지 모르는 상상이 현실화 된 첨단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 볼 핵심 기술은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과 어라운드뷰모니터(AVM)인데요.

 

과연 어떤 생각이 만들어낸 놀라운 기술인지 확인해 볼까요?^^

 

그랜저03

 

첨단 기술 그 첫 번째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입니다. 운전을 한번이라도 해 보신 분들은 졸음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운전자 생각에는 단지 1초 눈을 깜빡였다고 느끼는데 전방을 바라보니 이미 옆 차선을 넘어 달리고 있는 위험천만한 순간을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뿐만 아니라 운전 중 잠시라도 주의가 흐트러지게 되는 경우 -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기 위해 통행권을 집다가 바닥에 떨어뜨려 줍기 위해 고개를 숙이는 경우 등 ? 에도 본의 아니게 옆 차선을 침범하는 위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방향 지시등을 점멸하지 않은 채 옆 차선으로 넘어가게 되면 옆 차선의 차량과 충돌하여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데요. 이런 위험을 방지하고자 그랜저에는 전방 카메라가 차선을 인식하여, 차선 변경 신호 없이 차선을 이탈할 때 경보음으로 주의를 환기시키는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랜저04

 

두 번째 소개해드릴 그랜저 3.3 셀러브리티만의 첨단 기술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어라운드뷰모니터(AVM) 입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신기술이라 조금 낯선 용어일 수 있는데요. 운전이 미숙한 분들뿐 아니라 운전에 능숙한 분들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차들이 빽빽이 주차되어 있는 좁은 골목길을 지나쳐야 할 때가 있습니다. 또는 좁은 공간에 주차를 해야 할 부득이한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생각해 봅니다. ‘내 차의 앞, 뒤, 옆을 모두 볼 수 있다면 문제 없을 텐데’하고 말이죠. 이런 생각을 현실로 이끌어 낸 것이 바로 그랜저 3.3 셀러브리티의 ‘어라운드뷰모니터(AVM)’ 입니다. 내 차가 존재하는 공간 바로 위 하늘에서 찍은 영상을 보여주는 듯한 시스템이라고 쉽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05

 

어라운드뷰모니터(AVM) 시스템의 비밀은 바로 전면 그릴과 후면에 장착되어있는 전/후방 카메라와 좌우 아웃사이드 미러에 장착되어 있는 카메라인데요. 사방에 위치한 카메라를 한 곳으로 합성하여 마치 하늘에서 찍는 듯한 모습을 운전자에게 시연해줄 수 있는 신기술 입니다. 어라운드뷰모니터와 함께라면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운전자 분들 모두 주차의 달인, 운전의 달인이 될 수 있겠죠?^^

 

이제부터 보실 영상은 현대자동차 블로그에서 준비한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신기술 소개 영상입니다. 앞서 언급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WDS)과 어라운드뷰모니터(AVM)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되는지 VJ의 설명과 함께 보시죠~!

 

 

최고의 자리에서 내 딛는 한걸음이 쉽지는 않지만, 그랜저 3.3 셀러브리티는 294마력 3.3 GDi 엔진과 첨단 신기술까지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더욱 앞으로 나아가는 데는 그 만큼 여러분들의 성원이 힘이 되는데요. 앞으로도 그랜저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랜저0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