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01

  

1986년 탄생해 27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준대형 세단의 대표자리를 지키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그랜저는 특히 중장년층의 뜨거운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발표된 5세대 그랜저 HG는 더욱 스포티해진 디자인과 국내 최초로 적용한 ASCC(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SPAS(Smart Parking Assist System) 등으로 30대까지 그 팬층이 넓어지고 있지요. 그야말로 준대형 세단의 기준이 된 것이죠.


이런 그랜저가 2013년 12월 또 하나의 기준을 내놓았습니다. 그랜저가 가진 대한민국 자동차의 명성과 품격의 Origin, 그 이름만이 가진 독보적인 Heritage, 20여 년을 이어온 진보와 혁신의 Symbol. 여기에 하이브리드가 더해진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바로 그 역작입니다.

 

그랜저02

 

그랜저의 변화와 발전이 낳은 또 하나의 새로운 산물, 그랜저 하이브리드. 이번 시간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품격과 성능은 그대로, 여기에 연비와 스마트한 친환경 성능을 더해 진정한 하이브리드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랜저03

 

 

Premium Experience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인 저토크 주행 시 전기차(EV)모드 자동 변환은 배터리와 모터의 힘만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16.0km/ℓ라는 놀라운 연비가 가능한 이유지요. 또한 경제 운전을 위한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ECO 레벨과 나의 운전 모드 등)로 보다 합리적인 연비 효율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습니다.

 

그랜저04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차량이 감속할 때는 모터가 발전기(제너레이터)로 동작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회생 제동 기술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이 기술은 감속 시에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를 일반 주행 시에 재사용하기 때문에 차량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지요. 또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유압 전달 경로가 축소되고 제동거리도 단축되어 연비 향상에 이중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랜저05

  

진정한 하이브리드를 위해서는 엔진과 모터의 적절한 배분이 필수! 저속 주행 시에는 모터 구동으로 연료소비를 줄이고, 가속 주행 시에는 엔진을 자동으로 시동합니다. 그러나 빠른 스피드를 위한 가속 주행 시에는 엔진과 모터를 동시에 구동하여 가속 및 등판 시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는 똑똑함을 지녔죠. 특히 정차나 신호대기 상태에서는 엔진 및 모터를 정지시켜 배출가스와 연료소모가 없어 지구를 살리는 하이브리드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내 차의 에너지 흐름이 궁금하다면 하이브리드 전용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보세요. 기존 스마트 내비게이션에 다양한 경제 운전 정보를 그래픽으로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내비게이션은 내 차의 상태와 경제운전 정보, 에너지 흐름도, 연비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시켜 줍니다.

 

그랜저06

 

 

Powerful Performance in Hybrid Technology

그냥 하이브리드가 아닌 ‘그랜저 하이브리드’이기에 드라이빙 성능, 연비, 안전, 친환경 등 그 어떤 것도 타협할 수 없겠죠? 그랜저의 명성에 걸맞은 드라이빙 감동에 하이브리드만의 감동까지 더하기 위해 모든 것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세타 II 2.4 MPI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첨단 엔진 기술로 토크와 연비를 개선하여 폭발적인 파워와 우수한 연비를 실현해 줍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하이브리드 기술로 더 높은 드라이빙 만족감을 경험해 보세요. 

 

그랜저07

  

 

Advanced Comfort in Hybrid Silence

언제나 가장 앞선 선택을 즐기시는 현대자동차 고객을 위해! 고객의 자부심과 만족감을 위해 다양한 기술과 편의사양들로 더 조용하고 세심하게 하이브리드만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운전자의 안락한 드라이빙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배려를 알아볼까요?

 

그랜저08

 

앞좌석만 열선 시트라면 조금 아쉽겠죠.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뒷좌석에서도 별도로 조절이 가능한 열선 기능을 장착해 한겨울에도 안락한 실내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용되고, 신호대기 등 정차 시에는 차량 홀딩기능이 작동하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EPB) 시스템도 겸비했습니다.

 

그랜저09


이 외에도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 제공을 위해 운전석 전동 럼버 써포트 (2WAY) &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IMS), 앞좌석 통풍시트 등을 장착해 편안한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그랜저10

 

 

Intelligent Technology in Hybrid Driving

최상의 드라이빙을 완성하는 똑똑한 기술. 그랜저의 가치는 그대로 느끼면서 더 세심하게 운전자를 배려한 기술로 하이브리드만의 만족감까지 느껴보세요.


운전자가 느끼는 핸들의 무게감은 드라이빙 속도에 따라 다르게 전해집니다. 이에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을 채택해 적은 힘으로도 스티어링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고속에서는 알맞게 무거워져 훨씬 안정감 높은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랜저11

 

주차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한 배려도 더해졌습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전/후방, 양쪽 아웃사이드 미러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조합해 하늘에서 내려다보듯이 전후좌우를 보여줘 좁은 공간의 주차도 안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안전대책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정면충돌 시 운전석, 동승석을 위한 에어백은 물론, 측면 충돌에 대비한 전후석 사이드 & 커튼 에어백. 거기에 운전석 무릎 에어백까지 기본으로 적용되는 9 에어백 시스템! 예측할 수 없는 위험 상황에서도 탐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보호해 줍니다.

 

그랜저12

 

이 외에도 LDWS 카메라를 이용해 야간 주행 시 광원을 인식해 상향등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오토 하이빔,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보가 울리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주행 특성에 맞게 3가지 주행모드는 선택할 수 있는 통합주행모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으로 고객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Truthful Safety in Hybrid Care

그랜저의 안전성능은 어느 한순간에 완성된 것이 아니죠. 아니라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것인 만큼, 실제 위험 상황뿐 아니라 평소에도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타는 사람의 안전을 먼저 생각한 그랜저의 특별함을 느껴 보세요.

 

그랜저13


급커브를 돌거나, 경사가 급한 길을 달릴 때,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섀시 통합제어시스템은 빛을 발합니다. 차체자세제어장치와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이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안정적 주행을 도와주기 때문이지요.


이 외에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시트백 구조를 최적화하여 앞좌석 승객의 부상을 줄여주는 후방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 무릎 에어백, 후방 카메라가 당신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곳에서까지 보호해 줍니다.

 

그랜저14


그랜저 하이브리드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디테일과 배려. 그리고 기술력을 잘 확인 하셨나요? 작은 선택 하나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가를 경험하는 것 또한 그 자체로 새로운 즐거움일 텐데요.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드라이빙으로 그 새로운 즐거움과 고객에 대한 배려를 만끽해 보세요.

 


2014년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그랜저1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