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01


웅장, 장엄, 위대함. Grandeur(그랜저)가 뜻하는 의미입니다. 지난 1986년 7월 첫 선을 보인 그랜저는 출시 이래로 계속해서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언제나 ‘웅장, 장엄, 위대함’이라는 차명의 뜻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랜저가 2015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디젤을 새롭게 선보이며 또 다른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디젤 모델과 함께 돌아온 명불허전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 2015 그랜저와 그랜저 디젤의 웅장한 모습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진정한 혁신은 변치 않는 가치를 지켜나가는 것

 

그랜저02

 

2015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디젤은 기존 모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새로운 혁신을 가져온 모델입니다. 그렇기에 2015년형 그랜저를 만나고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는 첫 인상도 그랜저 특유의 ‘웅장함’입니다. 2015년형 그랜저는 기존 모델의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살리면서, 전장을 10mm 늘리고 전·후면부에 신규 디자인의 범퍼를 적용하여 보다 풍부한 볼륨감과 웅장함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그랜저03


그랜저04


2015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디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새로운 모습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전면부에는 LED 포그램프를 새롭게 탑재해 최첨단의 느낌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측면부 알루미늄 휠 및 후면부 머플러 디자인도 더욱 세련되고 엣지 있게 변경했습니다.

 

그랜저05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의 품격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모습입니다. 2015년형 그랜저의 실내는 가로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안정감을 강조했으며, 간결하게 디자인 된 상단 에어벤트 및 센터페시아를 통해 심플하고도 럭셔리한 그랜저 특유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형을 지키며 프리미엄의 상징이 되다


2015년형 그랜저의 변화는 외관에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2015년형 그랜저의 스펙을 하나하나 훑어보면 기존 모델에 비해 ‘월등한 혁신’이 이뤄졌음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2015년형 그랜저는 기존 모델의 성능과 사양을 대폭 보강하며 동급에서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그랜저06

 

먼저 언급되어야 할 부분은 역시 엔진입니다. 2015년형 그랜저는 1,500rpm대 저중속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한 신규 세타 II 2.4 GDI 엔진을 탑재했는데요. 신규 세타 II 2.4 GDI 엔진은 최고출력 190마력(ps), 최대토크 24.6kg·m, 연비 11.3km/ℓ(17인치 기준)의 우수한 동력성능 및 연비 효율을 확보한 엔진으로, 실사용 구간에서 더욱 경쾌한 가속감과 향상된 주행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랜저07


엔진뿐만이 아닙니다. 2015년형 그랜저는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 이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수집된 내용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배려하는 그랜저만의 프리미엄 감성을 담은 편의사양입니다.

 

그랜저08


2015년형 그랜저는 파워 스티어링 성능을 개선해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과 부드러운 조향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초음파 센서로 주차 및 출차 가능 공간을 탐색한 후 자동으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해 평행주차, 직각주차, 출차를 도와주는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시스템(ASPAS, Advanced Smart Parking Assist System)’,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 트렁크 주변에 3초 이상 머무는 경우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려 손쉽게 짐을 실을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그랜저09

 

이 밖에도 8인치 대형 모니터와 접촉감과 음성 인식률을 높인 차세대 AVN 모니터를 적용하고, 지갑에 수납이 가능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 고품격 디자인의 ‘카드형 스마트키’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추가하며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랜저10


대폭 향상된 안정성 역시 2015년형 그랜저의 특징입니다. 사각지대 차량이나 후방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 등을 감지해서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Blind Spot Detection)’, 방향지시등을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선을 넘어가는 경우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 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을 확대 적용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동력성능, 정숙성, 경제성을 모두 잡은 그랜저 디젤 모델의 등장

 

그랜저11


2015년형 그랜저가 주목 받는 또 다른 이유, 바로 그랜저 디젤 모델의 등장입니다. 준대형 승용차량에서 디젤 모델이 나오는 것은 그랜저 디젤이 국내 최초인데요. 그랜저 디젤은 단순한 최초를 넘어서서 동력성능, 정숙성, 경제성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세단으로, 경제적인 프리미엄 세단을 원하던 분들이라면 그랜저 디젤을 환영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랜저 디젤에 탑재된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m 연비 14.0km/ℓ의 R2.2 E-VGT 디젤 엔진입니다. 그랜저 디젤의 R2.2 E-VGT 디젤 엔진은 유로 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현대차 최초의 클린 디젤 엔진으로, 그랜저 디젤이 힘 있고 여유로운 동력성능과 정숙성, 경제성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바탕이 되는 엔진입니다.

 

그랜저12


그랜저 디젤 모델의 등장으로, 2015년형 그랜저는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라는 3가지의 엔진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랜저라는 이유만으로도 훌륭한 선택의 기준이 되는데, 그랜저 디젤이 등장하며 그랜저 안에서도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는 사실! 세단 시장에서 2015년형 그랜저가 더욱 빛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끊임없는 혁신으로 완성된 그랜저에 오르다

 

그랜저13


그랜저는 변할 것과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2015년형 그랜저는 기존 그랜저의 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변하지 말아야 할 그랜저의 가치를 지키며, 새로운 시대의 그랜저로 거듭났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시대를 선도하고, 프리미엄의 기준이 되어온 그랜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세단의 자존심 2015년형 그랜저 & 그랜저 디젤! 이제는 여러분께서 직접 그 가치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그랜저14

 

그랜저15

 

 

2015 그랜저 & 그랜저 디젤 쇼룸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